윤리경영활동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윤리경영을 기관 운영에 도입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윤리적인 지역복지관이 되기 위해 기획했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윤리경영을 전파 홍보하여,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복지관의 윤리경영의 역사, 그 흔적들을 이곳에 담아낼 것입니다.
많이 방문하셔서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본 실천지침의 목적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 이라 한다) 소속 직원(이하‘직 원’이라 한다)이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의 권익옹호와 지역사회의 참여유도, 전문가로서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윤리강령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하고 업무수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상황에 대해 의사결정과 행동의 판단기준을 제공함에 있다.
직원은 장애인 및 지역사회 구성원(주민, 기관, 단체)에게 친절한 서비스 제공과 전문가로서의 역할 수행을 최우선으로 하고, 장애인의 권익을 옹호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직원은 항상 문제의식과 창의적인 사고를 가져야 하며 복지관의 전문성, 신뢰성, 청렴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직원은 전문적인 가치와 판단을 가져야 하며 조직의 화합을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직원은 상호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행동한다.
직원은 직원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근무한다.
직원은 올바른 품행과 공정한 행동으로 복지관의 신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한다.
직장 내에서의 성적 차별을 금지하고 건전한 근무 분위기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직장 내에서는 동료직원과의 전문적 ․ 우호적 관계를 유지한다.
직원은 모든 업무에 있어 문제의식과 창의적인 사고와 열정을 가지고 다음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인간 존엄성의 가치에 입각하여 이용자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하며, 이용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복지관은 직이 전문지식을 가지고 윤리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