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head
공시자료 목록
공시자료
 > 기관경영공시 > 공시자료
2017년 10월 후원금(품) 현황보고
17-11-09 14:34 394회 0건
10월 후원금 수입.pdf
10월 후원물품수입.pdf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계절 11월이 되었습니다주위를 보면 도톰한 외투를 걸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다 금세 겨울이 오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짧지만 아름답고,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가을처럼 복지관 또한 장애인복지 복지사회 구현을 위하여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후원자님과 가정에 가을과의 작별과 겨울과의 만남을 잘 준비하면서 한달동안 건강하고 하시는 모든 일 다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추석을 맞아 복지관 이용자 분들과 함께 추석 명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926() 아현감리교회에서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17년 추석 명절행사 모두함계(), 행복하계()’ 실시하였습니다. 복지관 하모니카 동아리와 영등포 하모니카 동아리의 연합무대와 서대문구 지역 밴드 포시즌 밴드가 축하공연으로 재능기부해 주셨습니다. 추석 대 명절을 따스히 보내시라고 북아현동 새마을부녀회가 갈비탕 외 6찬을 준비해주셔서 풍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또한 홍대 새교회에서도 930() 복지관에서 추석 정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홍대 새교회의 목사님 및 전도사, 봉사자 분들이 내방하여 장애어르신 60명과 장애아동청년 40, 100명에게 점심식사로 삼계탕과 치킨을 대접하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후원물품 증정을 통해 추석을 앞두고 이웃의 정을 나눌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서울외국인학교와 연계하여 1014() 복지관 장애아동과 함께 장애비장애통합활동으로 브레멘음악대뮤지컬을 볼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친구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의 울음소리로 노래가 만들어지니 기뻐하며 공연 관람 후 돌아오는 길에도 노래를 따라 부르며 즐거워 했습니다.

 성인지원팀은 10월 따스한 햇볕아래 성인장애인 자조모임 이웃사랑회1014()가을을 맞아 산정호수로 가을 정기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나들이에 필요한 모든 준비는 이웃사랑회의 임원진들과 회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 스스로의 힘으로 자조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매월 나날이 발전해가는 이웃사랑회에 많은 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발전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복지관에서는 1021() 서울 북성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굴레방나눔한마당축제에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참여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체험과 장애인 복지 기금 마련 판매부스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서대문구 북아현동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비빔밥을 만들어서 함께 나눠 먹고 지역주민 중 선정된 노부부 금혼 결혼식도 진행되었습니다. 북아현동 지역주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축제도 홍보하였습니다. 지역에 살고있는 어르신분들이 깊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대문구 지역주민 장기자랑 대회까지 모든 북아현동 지역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고 나눴습니다. 우리복지관은 1010() 19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19주년 기념으로 작게나마 복지관에서 올해 해왔던 일들과 복지관 이용자분들께서 전해주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기념 떡을 주문하여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복지관 생일을 축하하며 서로의 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우리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참여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언제나늘 함께하는  좋은친구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고자 합니다. 후원자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문동팔 드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 길
늘 함께하는 좋은 친구
0375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 | E-mail sdmcenter@daum.net
All right reserv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