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head
친구소식 목록
친구소식
 > 공지사항 > 친구소식
민원처리에 대한 사과문 게시
17-12-12 17:10 807회 0건


사과문

 

 

겨울방학 특강 이용자 모집 관련하여 저희의 업무처리 미숙과 그로 인해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계신 보호자님께 시간적, 심정적 피해를 드려서 죄송하게 생각하며 사과문을 드립니다.

아울러 추후 같은 사례의 피해로 이용인과 보호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향후 업무 처리방식 개선 사항까지 게시합니다.

 

금번 겨울방학 특강 이용자 모집 접수과정에서 보호자님의 마음을 분노케 한 직원의 태도는 전적으로 관장인 저의 책임입니다. 죄송합니다.

고객을 대할 때 무슨 일이든지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긍정적인 자세로 접근하도록 요구하였지만 잘 전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보호자님께서 표현하신 내용은 전적으로 수용하며 다시 한 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섭섭한 마음 푸시고 앞으로도 우리복지관의 모니터요원으로서 대인서비스 하는 사람들의 불손한 사항을 지적해 주시면 하나 하나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마음 표현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문동팔 

 

 

 

발생원인 및 향후 개선사항

 

*발생원인

1. 1차 접수자(미상): 1차로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담당자에게 전달하지 못함.

2. 2차 접수자(**): 팀 내 사업공유가 원활하게 않았음.

3. 담당자: 고객 편에서 접근하지 않고 서비스 제공자의 자세로 접근함.

 

*향후 개선사항

1.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모든 직원은 복지관의 대표라는 자세로 접근하고 민원인을 대한다.

2. 서비스 욕구가 있는 사람에게는 개별적인 접근을 통해서도 서비스가 지원되도록 한다.

3.민원인의 고충에 대해 사전 공감하고, 사과하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결해 나간다.

 

상기 내용과 같이 민원발생에 대한 향후 개선 사항을 추진하겠습니다.

 

20171212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 길
늘 함께하는 좋은 친구
0375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 | E-mail sdmcenter@daum.net
All right reserv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