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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관 종사자 근무실태 및 민원처리 점검결과 통보
17-12-07 09:02 115회 0건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근무실태 및 민원처리 점검결과 통보 

1. 市 시설 종사자 근무실태 및 민원처리 점검결과와 관련입니다.

2.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근무실태 및 민원처리 점검결과를 통보하오니장애인복지관 관련 부서 및 시설장은 18년도 복지관 운영계획 수립시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특히 안내데스크 미설치 및 미운영 기관의 경우반영토록 하고 미흡으로 통보된 기관은 자체 민원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애인복지관 민원처리 실태 모니터링 결과

   ○ 점검대상 : 48개 복지관

   ○ 점검기간 17. 11.9() ~ 11.28()

    ○ 점 검 조 : 5개조(2110

   ○ 점검방법 조별 1일 1개 복지관 점검(미스테리 쇼퍼방식)

    ○ 점검내용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근무환경민원 맞이 및 상담 태도종결태도전체적인  만족도평가의견 등

   ○ 점검결과전체적인 평가 요약 및 고득점 복지관 공개

 

    장애인복지관 민원응대 품질 평균은 89.25점이며맞이태도가 91.98점으로 가장 높고,

      주변 환경이 75.83점으로 가장 낮음

    가장 우수한 장애인복지관(96)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인정보]성********, 에*******, 성********,청*******

    대부분의 장애인복지관이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민원응대를 하고 있으나일부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안내데스크가 없거나 안내원이 없어 접근하기가 곤란당사자를 데리고 와서 상담할 것을 요구소극적이고 형식적인 대응 등으로 불편함을 야기하는 사례가 있음 

 

  향후 조치결과

   ○ 2018년 장애인복지관 운영 계획 수립시 반영

   ○ 모니터링 결과 불편한 사례 발생 및 미흡한 장애인복지관은 직원교육 실시 등으로 민원응대 품질 향상(개별 복지관 통보).  .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자치구 장애인복지관 담당부서

 

주무관

이유섭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강해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12/04

안찬율

 

 

 

 

협조자  

주무관

김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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