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head
자유게시판 목록
자유게시판
 > 나누고픈이야기 > 자유게시판
[8월 재활정보 제공] 서울시, ‘휠체어 이용 장애인’ 보조케이스 지원
21-08-31 10:13 80회 0건

3차 보조케이스(백팩) 지원 사업 포스터. ⓒ서울시 

에이블포토로 보기▲ 3차 보조케이스(백팩) 지원 사업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가 휠체어에 맞는 가방이 없어 외출 시 불편함을 겪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편익증진을 위해 3차 보조케이스(백팩)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휠체어보조케이스는 탈부착이 용이하고 지체·뇌병변장애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모든 지퍼의 손잡이가 고리형으로 제작됐다. 또한 외출 시 필요한 호흡기, 소변기 등을 모두 넣을 수 있도록 대용량 크기도 지원한다.

접수는 4개 권역(동남‧동북‧서남‧서북)별 보조기기센터에서 이뤄지며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이메일, 우편, 팩스, 직접방문 등으로 할 수 있다.

3차 신청분은 10월 중 배부되며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택배 서비스, 직접수령으로 이뤄진다.

서울시 거주‧등록된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재학 여부 및 경제상황을 고려해 저소득 초·중·고등학생, 저소득(수급자, 차상위), 초·중·고등학생, 일반 장애인 순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해 지원한다.

단, 지난해나 올해에 이미 지원을 받았거나 타 지자체에 거주하는 자의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휠체어 보조케이스를 1인 1품목 지원하며 보조케이스의 색상(네이비, 그레이)과 크기(25L, 40L)는 선택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보조기기센터 사이트(www.seoulats.or.kr)를 참조하거나 서울시 권역별 보조기기센터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홍남기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이 휠체어보조케이스를 지원받아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현장에 귀 기울이는 복지서비스로 장애인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day : 72
  • Total : 1,058,948
늘 함께하는 좋은 친구
0375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 | E-mail sdmcenter@daum.net
All right reserved by 미르웹에이전시